조현민 한진 사장, 스타트업 성장 위한 마케팅·경영 노하우 제공
2022-12-19 15:24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멘토로 변신했다.
19일 한진에 따르면 조현민 사장은 지난 16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디캠프 오피스아워에서 “기업을 매력적이게 하는 마케팅, 그리고 변화와 혁신의 신사업”을 주제로 스타트업 대표들과 소통했다.
조 사장은 그동안의 마케팅과 경영 노하우를 사례로 소개하고 스타트업 대표들의 고민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피스아워’는 투자·마케팅·기술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다양한 분야 최고의 멘토들의 맞춤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특히 조 사장은 최근 제시한 로지테인먼트라는 개념을 통해 물류 마케팅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디지털 전환이라는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한진의 변화와 더불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외에도 원클릭택배서비스, K-패션 숲(Swoop) 등을 소개하며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물류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앞장서는 경영인으로서의 고민도 함께 나눴다. 조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시장의 흐름을 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한진은 스타트업과의 협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2020년부터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해 물류·유통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