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앱 통해 나눔 실천 '하나나눔적금' 출시…최고 연 4.5%
2022-10-21 09:02
하나원큐 로그인 시 하트 조각 적립…완성 시마다 적립금 쌓아 최대 1억 기부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사랑 나눔과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하나 나눔 적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원큐’ 전용 상품인 '하나 나눔 적금'은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1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가입금액은 1만원부터 30만원(원단위)까지 가능하며,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4.5%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매월 ‘하나원큐’ 앱 로그인 실적에 따라 최대 연 1.2%포인트, ‘사랑 나눔 서약’ 작성 시 연 0.1%포인트, 마케팅 동의 시 연 0.1%포인트, ‘하나원큐’ 푸시알림 동의 시 연 0.1%포인트 등 최대 연 1.5%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하나은행은 다음달 중 '기부이체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기부이체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기부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종교단체 중 손님이 희망하는 종교단체에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특정상품 가입 없이도 기존 하나은행의 주요 적금상품(6종) 만기 시 이자 또는 원리금을 선택해 기부처 및 기부금 종류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부이체 서비스'의 신청은 6종 적금상품(하나 나눔 적금, 급여·연금·주거래 월복리 적금, 내맘 적금, 하나의 여행 적금)을 가입하는 시점부터 만기해지 전까지 아무때나 하나은행 영업점 또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