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4세대 지능형 보안관제시스템 구축

2022-10-19 10:41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 대응 위해 AI 기술 적용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의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DGB데이터시스템 주도로 4세대 지능형 보안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데이터 및 이벤트 발생 건수 증가로 수동 분석·처리가 한계인 만큼 시스템 고도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인공지능(AI) 기반 신기술 적용과 업무 효율성 개선, 신규 침해 위협이나 반복적인 외부 공격에 대한 대응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지능형 보안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본 시스템은 빅데이터를 이용한 위협 상관 분석 및 지능형 위협 탐지, 조건별 위협 분석 자동화, 트래픽 가시성 확보 등의 기능과 함께 외부 CTI(컴퓨터 기반 통신 통합 시스템)와 연계해 실시간 위협 정보를 받아 그룹의 사이버 위협에 대항하는 파수꾼 역할을 한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안관제 서비스 성숙도 4단계 및 보안관제 4세대 수준을 달성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이룩했으며, 최신 기술을 내재화하고 인공지능을 통해 위협 탐지 역량을 강화했다.
 
DGB데이터시스템 관계자는 “자동화된 보안관제는 정해진 규칙으로 이뤄지는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처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며 다양하고 지능적인 보안 위협을 식별 및 대응하도록 보안업무 범위를 확장한다”며 “그룹 전 계열사의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견고한 보안관제 체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