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시민을 위한 행복도시 희망여주 만들겠다"

2022-09-16 14:51
2023년 주요업무 및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이충우 여주시장이 2023년 주요업무 및 공약사항 보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시는 2023년 주요업무 및 공약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부서별 주요사업과 현안을 청취하는 한편, 민선 8기 공약사항 실현을 위한 다각적인 검토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사업추진과정을 미리 점검하여 예상되는 쟁점 사항의 토의를 통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각 부서에서는 △여주시 투자유치 전략수립 △복합행정타운 건립 △시청사 신축‧가축분뇨 악취제거 문제 △강천섬 개발 등 관광 활성화 방안 △GTX 유치, 강천역 신설 △교통개선 방안 등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지시에 대한 추진현황들을 보고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민선8기 목표는 기업 및 투자유치와 신성장 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정주 여건 개선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된 여주시를 만드는 것이며 이를 위해 공직자들에게 시민을 위한 스피드 행정, 적극적 행정, 친절 행정을 강조하며 긍정적 마인드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여주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미흡한 부분은 대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며 공약사업 이행을 위한 세부실천계획과 문제점에 대한 대책 등을 보완해 10월에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해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