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FEZ, 지역기업 글로벌 기업 도약 일조… 투자상담회 개최
2022-09-05 16:01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기업 38억원 투자 확약받아
대구경북경자청, 호텔인터불고 기업지원 투자상담회 개최
대구경북경자청, 호텔인터불고 기업지원 투자상담회 개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9월 2일, ‘호텔인터불고’에서 기업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DGFEZ 기업지원 투자상담회’를 개최하였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이번 투자상담회에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포항테크노파크, 경북경산산학융합원과 함께 관내 경제자유구역에 입주한 기업들과 투자자 간의 기업소개 및 핵심기술을 홍보하는 기업 IR 및 네트워킹 자리를 만들고, 이를 통해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행사 당일 투자수요기업 9개 사가 기업별 핵심기술과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투자자들에게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하였다.
이어 포항융합기술지구의 플라스틱 나노 필터 기술 개발 회사인 ‘투엔’,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의 나눔제약, 한방 생명공학 기업, 한의약품 제조업, 한약, 한약 의약품, 식품 제조, 수입식품 판매업, 식품(액기스.환,가루 등), 한약 원료 기업인 ‘파이토지노믹스’, 영천첨단부품소재지구의 중재 시술 분야 카테터 전문 CDMO 기업, 의료부품기업인 ‘바스플렉스’,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의 수산동물 건조 및 염장품 제조업 회사, 수산동물가공기업인 ‘한얼물산’, 경산지식산업지구의 나노 필터 및 마이크로니들 제조 기술 회사인 ‘동우글로발’이다.
더불어 같은 지구 내 배합 사료 제조업, 사료판매업 피드테크(Feed-Tech) 기업인 ‘시그널케어’ 역시 7억원 규모의 투자 확약을 하게 됨으로써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윤진원 혁신성장본부장은 “앞으로 지역기업에 투자가 지속해서 이어질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서 이 같은 투자상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지역기업이 유망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