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경기도 경제, 과학 발전을 견인하는 맞춤형 지원기관 GBSA' 새 비전 선포

2022-04-11 15:08
11일 선포식 개최, "도내 중소기업지원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 다짐

비전 선포식 모습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11일 도내 경제·과학 발전과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다짐이 담긴 새 비전을 선포했다. 

경과원에 따르면 이날 발표한 비전은 ‘경기도 경제, 과학 발전을 견인하는 맞춤형 지원기관 GBSA’으로 이 비전에는 패러다임 변화의 선제적 지원을 통한 미래산업 생태계 구축이라는 역할을 재정립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새로운 도약과 혁신성장을 지원하는데 온힘과 열정을 다하겠다는경과원의 의지가 담겼다. 

경과원은 또 비전 달성을 위해 △전주기 지원을 통한 성장기반 조성 △산학연 협업을 통한 혁신기반 조성 △현장소통을 통한 고객가치 실현 △경영 효율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을 4대 전략 방향으로 제시했다.

앞서 경과원은 2021년 말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에 돌입하고 임직원 인터뷰와 외부 전문가 자문을 통해 기관의 발전 방향 수립에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비전을 완성했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비전선포식 기념사를 통해 "새로운 비전을 가슴에 새기고 코로나가 불러온 뉴노멀과 새로운 사회·경제적 패러다임을 중소기업이 극복해야만 하는 위기가 아닌 새로운 도약과 성장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경과원 임직원 모두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비전선포식은 새로운 비전 공개 및 기념사, 양 노조 축사, 본부별 미션·비전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참석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유튜브와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하여 전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