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1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2021-12-16 08:45
평생교육 유공표창과 유공기관 감사패 등 전달

‘2021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모습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1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평생학습 관계자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 한 해 시 평생학습 주요 활동을 나누고 참여자들을 격려하는 ‘2021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열린 성과공유회 1부에서는 축하공연(학습동아리 OK소리조아, 문화홍보대사 제이보이스)에 이어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표창은 시흥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자(△최강희 △남기태 △이선표 △현순희 △김숙자 △정민 △조성우 △강경자 △백지혜)에게는 평생교육 유공표창을, 유공기관에는 감사패(△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각각 수여했다.

또한 올해의 학습동아리상(△사이다 △전래야놀자 △예쁜날들 무용단 △풍물타래박)을 수여함으로써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2부에는 올 한 해 시흥 곳곳에서 진행된 다양한 평생학습사업 사례 발표(△학습동아리연합회 운영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운영 △5060신중년 커리어프로젝트 △정왕권특화사업 운영 △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 운영 △댓골마을학교 운영)를 통해 참가자들과 서로의 사업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열렸지만,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도 함께 축하하고 성과를 나눌 수 있도록 시흥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송출했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그간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웠음에도, 우리 시 곳곳에서 지속적인 배움과 활동을 실천해 온 시민과 평생학습관계자들께 감사드리고, 내년에는 코로나19 극복을 통해 시민들의 학습과 실천 활동이 보다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