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노사 위한 기관 합동 캠페인 개최

2021-11-01 11:35
기초고용질서 준수 및 일·생활균형 고용노동 관련 지원사업 등 홍보

 

 합동 캠페인을 개최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부천시 제공]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가 관내 9개 기관과 기초고용질서 준수 및 일·생활균형 등을 홍보하는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지난 29일 실시된 행사에는 부천산업진흥원 고용노동부부천지청 부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이동노동자쉼터 노동복지회관 노사발전재단 경인사무소 여성회관 쌍용3차 노동자쉼터 등 9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부천테크노파크 쌍용3차 내 야외광장에서 진행됐다. 테크노파크 내 사업주 및 노동자 400여 명도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캠페인을 벌였다.

합동 캠페인은 일생활균형 기초고용질서 준수 등 2개 고용노동 핵심 분야를 비롯해 사업주를 위한 각종 지원사업 안내 노동자를 위한 복지프로그램 안내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 2022년 최저임금 안내 등 맞춤형 홍보물을 배포했다. 또한, 기관별로 노무법률 상담과 새롭게 시행되는 임금명세서 교부 안내, 교육상담을 진행했다.

이동훈 일자리정책과장은 “매년 기관 합동으로 테크노파크 거점별로 찾아가 노동자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진행하여 고용노동 관련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면서 “몰라서 지원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정기적인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가 운영하는 다양한 청소년 돌봄 프로그램[사진=부천시 제공]

◆2022년 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5개소 신입생 모집

부천시 관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5개소(송내동청소년문화의집 고리울청소년문화의집,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산울림청소년수련관 소사청소년수련관)에서 2022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방과 후 학습(영어, 수학 등 기초학습) 체험활동(목공, 스포츠, 요리 음악 미술 등 전문체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관내 11~16세(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 청소년으로 기관별 대상인원에 따라 모집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감염병 등 재난상황 시 긴급돌봄을 운영하여 비대면 활동, 급식 등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관별 특성화 프로그램과 모집 연령 및 대상지역 등을 확인하여 기관별 전화 문의 후 개별 상담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기관별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