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아들 50억이 뇌물로 둔갑…알다가도 모를 일"

2021-10-13 11:33

경찰, '50억 퇴직금 의혹' 곽상도 아들 소환조사 [사진=연합뉴스]


아들이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 50억원을 받아 논란이 일자 곽상도 무소속 의원은 13일 정당한 성과급이었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곽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어제 검찰이 김만배 화천대유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하면서 제 아들이 받은 성과급을 뇌물이라고 기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곽 의원은 "저는 로비를 받지도, 어떤 일에도 관여돼 있지도 않다. 로비를 받았다면 자료가 남아 있을 텐데 이런 것도 없이 무조건 뇌물이라고 덮어 띄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7000억원의 천문학적인 수익을 거둔 화천대유 임직원들은 모두 성과급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이었다"며 "이성문 대표는 성과급으로 120억+α를, 양 모 전무는 성과급으로 100억+α를 받았다고 하고, 전직원에게는 5억 원의 성과급 외에 추가 성과급이 예정돼 있다"고 덧붙였다.

곽 의원은 "화천대유 직원 모두에게 배분되는 성과급이 왜 뇌물로 둔갑하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검찰은 전날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인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하면서 김씨가 곽 의원 아들 병채 씨에게 퇴직금 등 명목으로 50억원을 지급한 것을 뇌물로 보고 영장에 적시했다.
 

국회 떠나는 무소속 곽상도 의원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