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고령층 예방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1-05-08 12:57

[사진=연합뉴스]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장이 8일 세종시 아름동 예방접종센터를 찾아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러 온 어르신들에게 안심하고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정 단장의 예방접종센터 방문은 어버이날을 기념해 예방접종의 필요성이 높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동참을 당부하고 일선 현장 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방접종센터를 찾은 정은경 단장은 우선 예진실, 접종실, 이상 반응 관찰 공간 등을 방문해 현장의 원활한 예방접종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인력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번 방문 중에는 정은경 단장이 방문하신 어르신들의 문진표 작성을 직접 돕는 자원봉사도 진행하며 어르신의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예방접종 과정 중 불편하신 점이 없는지도 세심하게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60대 이상 연령층은 전체 환자의 27% 정도만 차지하나 사망자는 전체의 9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치명률이 높다. 반면에 예방접종을 할 경우 1차 접종으로도 87%가량의 감염 예방효과가 확인돼 어르신들의 예방접종은 매우 중요하다.

정은경 단장은 “상대적으로 사망률이 높은 어르신들에게 예방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므로 이번 어버이날에는 자녀분들께서 어르신 예방접종 예약부터 적극적으로 챙겨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