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마트폰, 해킹 당했나?"...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오류

2020-02-20 18:46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알람이 뜨는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혼란을 겪었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오후 일부 갤럭시 단말에 '내 디바이스 찾기(Find My Mobile) 1'이라는 알람이 발생했다.

'내 디바이스 찾기'를 사용하지 않는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까지 해당 알람이 발생해,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는 사용자들이 혼란을 호소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이들은 '낯선 파란색 아이콘 알림이 뜨길래 눌렀더니 ‘내 디바이스 찾기’였다', '해당 기능을 사용한 적이 없는데 누가 내 디바이스를 찾으려고 한 건가', '해킹이 됐는지 의심이 된다' 등의 스마트폰 해킹 불안감을 호소했다.

삼성전자는 삼성멤버스 공지사항을 통해 "이는 내부 테스트 중 잘못 발송된 메시지로, 고객 스마트폰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며 "사용에 불편함을 끼쳐 죄송하다"고 안내했다.

'내 디바이스 찾기'는 스마트폰 분실 상황에 대비한 앱이다. 원격으로 분실 스마트폰 위치 찾기, 삼성 클라우드로 디바이스 내 데이터 백업, 화면 잠금, 삼성 페이 이용 차단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기기에 삼성 계정이 등록돼 있고, 위치 수집 및 무선 네트워크 사용에 동의한 경우 활성화된다.
 

20일 삼성멤버스가 공지한 '내 디바이스 찾기' 오류 사과문.[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