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의원, 4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2019-12-24 14:44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인천 연수구갑)이 민주당 원내대표가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우수한 활약을 펼친 의원들을 대상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박 의원은 20대 국회 개원 이후인,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개년 연속으로 한 번도 빠짐없이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받는 대기록을 세워, ‘명품 의정활동’을 입증했다. 20대 국회 전반기(16~17년)에는 정무위원회에서 두 차례 수상을 한 데 이어, 국회 후반기(18~19년) 교육위원회로 자리를 옮겨서도 활약을 이어갔다.
박 의원은 상임위 이외에도, 전반기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청년미래특별위원회를 겸임해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앞장선 것은 물론, 후반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 원내대변인 등 나라살림과 국가운영에 이바지하기 위한 의정활동에도 성실히 임했다.
특히 박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지적되었던 문제점들과 정책대안들이 성실히 수행되고 있는지 면밀히 점검해 실효성 있는 국정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편, 박 의원은 ‘본회의 100% 출석’이라는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2019년도 국정감사에서 의제 발굴과 탁월한 정책 제시 등 집권여당 국회의원으로서 민생과 경제활력을 선도하는 역할을 훌륭히 수행했다”며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