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말레이시아 신 국가 자동차 정책, 에너지절감 등에 주력

2019-09-18 17:06

[사진=게티 이미지]


말레이시아에서 가까운 시일 내에 새로운 국가 자동차 정책(NAP)이 공표될 전망이다. 2030년까지 3기에 걸쳐 에너지절감차량 및 하이브리드 차(HV)의 생산 확대 등을 구체적으로 추진하는 방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국영 베르나마 통신이 16일 이같이 전했다.

무역산업부(MITI)의 산하기관 말레이시아 자동차 로보틱스 IoT 연구소(MARii)의 마다니 사하리 최고경영책임자(CEO)에 의하면, 제1기는 2023/2024년도까지 최신 기술과 우수한 인재를 활용해 말레이시아를 에너지절감차량의 생산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간다.

에너지절감차량의 생산계획과 관련해서는 제1기에 배터리 생산 및 충전시설 정비 등에 중점을 두고, 제2~3기에는 5G 이동통신 시스템 등 최신 기술 도입을 위해 노력해 나간다.

최종적으로는 주력 개발 차량을 에너지절감차량에서 차세대 자동차(NXGV)로 바꿔나갈 계획이다. 2022년 초에 NXGV를 상세하게 정의하고, 2025년부터 구체적인 행동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새로운 NAP를 통해 처음으로 '국민차'의 정의를 명확히 할 방침이다. 마다니 CEO에 의하면 ◇대주주가 말레이시아인일 것 ◇공적 자금이 투입된 회사 ◇말레이시아인 근로자의 비율이 98%에 달하는 기업 ◇로봇과 IT를 활용해 제조업의 생산 효율화를 도모하는 '인더스트리 4.0'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 등의 조건이 포함될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