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호수공원·킨텍스 배후수요 역세권 오피스텔 상가 '삼부르네상스스퀘어'

2019-09-08 06:00

삼부토건은 경기도 일산 주엽역 일대에서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 상가단지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삼부르네상스스퀘어는 지하 4층~지상 3층까지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복합단지다. 일산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 가운데는 처음으로 지하철 3호선 주엽역과 바로 연결된다.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상가단지는 단지 내 551가구의 고정 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 주엽역 사거리 2㎞ 반경에 CJ라이프시티, 방송영상콘텐츠밸리, 일산테크노밸리,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등 문화시설과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아쿠아플라넷, 관공서 등 생활편의시설, 역세권 유동인구 등 20만여 가구의 배후수요가 확보돼 있다.

일산호수공원은 1996년 개장한 국내 최대 인공호수다. 주민의 휴식 공간, 방송 촬영, 국제꽃박람회 개최 등 다목적으로 활용되는 고양시의 명소로 이곳에서 1997년부터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화훼 전문 행사다. 매년 4~5월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려 2000만 달러 규모의 화훼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있고 해마다 4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다.

또한 킨텍스 주변 694만㎡는 지난해 8월 정부로부터 국제회의복합지구로 지정받았다. 킨텍스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비즈니스, 레저·관광, 숙박, 쇼핑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마이스 복합지구 육성이 가능하게 됐다.

현재 인천2호선 연장선이 계획 중에 있어 예정대로 사업이 진행될 경우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인천2호선 연장선이 들어서면 GTX킨텍스역과 연결돼 강남 삼성역까지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이외에 일산 테크노밸리, CJ라이브시티, 고양 방송영상밸리 등 지역의 자족기능을 향상할 사업들도 동시다발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변공원에 조성된 상업시설들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지역 중심상권을 형성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을 위한 시설뿐만 아니라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고정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확보 등으로 임차인들과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어 앞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 된다"고 밝혔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일산오피스텔의 상가 및 각종 분양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