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다이어트' 새싹보리 효능과 섭취법은?…새싹보리 분말 선택시 주의사항은?

2019-06-30 06:00
샐러드·차·해독주스로 섭취 가능…원료 국내산인지 확인해야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새싹보리의 효능과 섭취 방법이 화제다.

30일 오전 재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45회에서는 요요 없이 12kg 감량을 도움 비법 식품으로 ‘새싹보리’가 소개됐다.

새싹보리는 폴리코사놀이 다량 함유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또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인다. 고지혈증,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 요인을 예방하고 혈액 내 지방 염증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섭취 방법은 새싹보리 가루를 샐러드 위에 뿌려 먹거나 차로 마실 수 있다. 또는 요거트와 새싹보리 분말을 넣어 먹기도 한다. 새싹보리 섭취 시 주의할 점은 원료가 국내산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차로 마실 때는 물 1컵에 분말 1티스푼 정도가 적당하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1스푼 이하다.

새싹보리 해독주스로도 섭취할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믹서에 새싹보리 분말 10g, 바나나 3개를 넣은 후 우유 700ml를 넣은 뒤 갈아주면 된다. 이렇게 만든 해독주스는 아침 점심 저녁 세 번에 걸쳐 나눠 마시면 된다. 바나나 대신 미숫가루를 넣어 우유와 섞어 먹어도 좋다.

한편 새싹보리에는 칼륨과 같은 미네랄 함유량이 많아 투석 중이거나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혈당 수치를 낮추지만, 혈당 관련 약을 먹고 있다면 수치를 점검하며 섭취해야 한다.
 

[사진=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