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손흥민 동점골' 토트넘 인스타에 '태극기' 등장…누리꾼 "태극기 실화? 흥민이 최고"

2019-01-31 09:33
손흥민, 소속팀 복귀전서 동점골(시즌 9호) 기록

[사진=토트넘 홋스퍼 인스타그램]


프리미어리그(PL) 토트넘 홋스퍼의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태극기’가 등장해 화제다.

31일(한국시간) 오전 토트넘의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복귀전 소감을 전하는 손흥민의 영상과 “Sonny is BACK!”의 글이 올라왔다. 또 ‘태극기’와 ‘불꽃’ 이모티콘도 함께였다.

토트넘은 이날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왓포드와의 2018-19 프리미어리그(PL) 24라운드 경기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토트넘은 선제골을 내줬지만, 후반 35분 손흥민의 동점골에 이어 페르난도 요렌테의 결승골로 승점 3점을 획득했다.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일정으로 잠시 떠났던 손흥민이 복귀전에서 풀타임 경기를 소화하고 동점골까지 기록하자 토트넘 현지 팬들은 “SON the best”, “Welcome back Sonny”, “missed you man” 등의 반응을 보이며 손흥민을 반겼다.

한국 축구팬들도 손흥민이 소속팀 복귀전에서 골을 기록한 것에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토트넘 인스타그램에 태극기가 등장한 것에 놀라워했다. 누리꾼들은 “태극기, 흥민이 최고다”, “태극기 실화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영어로 복귀전 소감을 전하는 손흥민을 향해 “못하는 게 뭐냐”, “영국 발음 멋지다”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