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타트업] 남자의 화장을 돕는 스타트업 '맨즈 파우치'를 만나다

2018-12-17 14:14


'술타트업'은 스타트업 종사자와 만나 진솔하게 술을 한 잔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이른바 '술방' 코너입니다. 스타트업 분야가 재밌는 소재가 아닌만큼 사람사는 이야기를 위주로 다루려고 합니다. 스타트업을 준비 중인 분, 스타트업을 종사하시는 분들이 재밌게 봐주셨으면 합니다.<편집자주>

고정 패널: 윤정훈 기자, 이정협 팀터바인 팀장
장소 : 더벤처스 뉴블록
촬영 및 제작 지원: 허범석, 이유환

◆제1잔, 남성 페이스업 큐레이션 플랫폼 '맨즈 파우치(Man’s Pouch)'

초기 스타트업 TL컴퍼니 방민석 대표, 전준혁 팀장을 만났습니다. TL컴퍼니는 남성용 화장품 추천 플랫폼인 '맨즈 파우치'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맨즈 파우치는 남성이 적극적으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을 페이스업(Face-Up·자신의 얼굴을 업그레이드 시키다) 이라는 단어로 정의했습니다.

페이스업에 관심이 있는 이러한 남성들 중 위의 요인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남성을 위해 빅데이터에 기반해 피부타입 및 특성을 분석해줍니다. 또 맞춤 화장법 콘텐츠 (페이스업 메뉴얼), 맞춤 화장품을 추천해 주는 남성 페이스업 큐레이션 플랫폼입니다.

예를 들어 20대 취준생인 A씨의 경우 피부트러블등의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 등록 후 피부 분석을 통해 피부타입 '지성', 피부특성 '여드름' 등의 정보를 분석받고, 관심 카테고리 '취업'을 선택한 A 씨에게는 '깔끔한 피부를 통해 신뢰감 있는 면접을 준비하는 방법' 등의 콘텐츠가 추천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콘텐츠를 소비한 A씨는 맨즈 파우치 플랫폼을 통해 자연스럽게 관련된 BB크림, 파운데이션, 컨실러 등의 제품 구매까지 가능합니다.
 

[사진=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