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가좌동 공단에 화재…네티즌 "제발 인명피해 없기를"

2018-04-13 14:04
소방당국 최고 수위 대응 3단계

 

[사진=연합뉴스]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공단에서 큰 불이 나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네티즌들은 "인천 대교에서도 연기가 보일 정도면 얼마나 크게 불이 난거야. 제발 인명피해 없길 바랍니다" "유독가스 장난아니네" "재난문자 왔어요" "빨리 불길 잡히길" "화재라니..." "요즘 불이 너무 자주나요" "다들 조심하세요" "이렇게 연기가 나면 얼마나 불이 난걸까요. 소방관님들도 다치지 않게 조심하시길"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13일 오전 11시 47분쯤 한 목격자가 "가좌동 일대에 검은 연기 기둥이 솟구치고 있다"며 119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공장 앞에 주자된 차량에 불이 옮겨붙어 먼저 진화하고 있다"며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공장이어서 내부로 진입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불이 인근 공장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커 주변 공장 작업자들에게 대피 하라고 조치를 내린 상황이다.

불이 난 공장은 지정폐기물 중간 처리업체로 할로젠족 폐유기 용제·폐유·알코올 등을 재활용 처리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인천뿐 아니라 서울·경기 등 인접 지역 소방 인력과 장비를 모두 동원하는 최고단계 경보령인 '대응 3단계'를 발령하고 화재를 진압 중이다.

소방관 130여명을 비롯해 펌프차 21대, 구조차량 21대 등 차량 60여대를 화재 현장에 투입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