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영상]눈길 운전이 이렇게 위험합니다

2018-03-21 10:05
오늘 춘분 때아닌 부산·대구 눈…저속주행·차간거리 확보 필수

[사진=유튜브 보배드림 영상 캡쳐]


이번주 들어 기온이 뚝 떨어진 가운데 21일 부산, 대구를 비롯한 남부지방에 눈이 내리면서 눈길 운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에 소개할 영상은 눈길 운전이 얼마나 위험한 지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영상이다.
 
<영상출처=유튜브 보배드림TV>

블랙박스 속 운전자는 폭설이 내리는 도로에서 1차로를 주행 중이다. 오른편에는 대형 트레일러가 달리고 있고 앞에는 흰색 카니발이 주행 중이다. 그때 흰색 카니발이 갑자기 미끄러지더니 방향을 완전히 틀어 멈추게 됐고 트레일러는 카니발을 미처 피하지 못해 충돌하고 만다. 그 충격으로 트레일러가 1차로로 튕겨나오게 되면서 블랙박스 운전자는 속수무책으로 충돌하고 만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멀리서 빙글빙글 돌면서 추돌 예상가능한데도 안멈추고 그냥 달리네. 블랙박스 차량 잘못이다", "눈 내리면 천천히 갑시다. 저런 눈길인데도 상당히 빨리가네", "블랙박스 차주분도 센스가 없네. 앞에서 차가 도는게 보였을텐데…속도감속도 안하고 쭈욱 가시네", "미끄러질 수 밖에 없는 도로에서 다들 정속주행 하는 것 보소. 이럴땐 저속주행하셔야죠. 이정도 사고로 끝난 게 천만다행이네요. 보통 초보운전자들이 눈길에 속도내면서 달리는데…운전 잘하는 사람들은 눈길에 극안전운전함", "이런영상 보면 안타깝다. 좀 천천히!"라며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운전 중에 눈이 내릴 때는 차간 거리를 충분하게 확보하는 것과 저속 운전을 하는 것이 필수다. 또한 급발진, 급가속, 급커브는 철저히 지양해야 하며 차선 변경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철저한 방어운전으로 안전을 확보해 사고를 예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