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방송’젊은 창업자들은 모여라

2018-03-12 08:45
인천N방송 1인방송 취·창업 연계 교육 실시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에서 운영 중인 인천N방송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가장 유망한 일자리로 각광받고 있는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및 MCN 실무과정’을 국비지원의 무료 교육으로 추진한다.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는‘인천N방송’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인천 특화 영상 콘텐츠 활성화 및 방송인력 양성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의‘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공모의 1인방송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 제안에 선정돼 인천시 연수구와 컨소시엄으로 추진한다.

교육과정은 누구나 쉽게 제작 가능한 1인 영상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송출하여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의 성공 전략을 주로 다루게 되며, 1인 영상 제작자의 저작권 관리ㆍ콘텐츠 유통ㆍ광고 유치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하는 MCN(Multi Channel Network) 실무 교육 및 관련 취·창업 사후지원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올해 취·창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희소식이 될 예정이다.


3월 12일(월)부터 4월 12일(목)까지 1달간 교육생을 사전 모집 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1인 방송 센터(인천MCN센터)를 구축하는 등 인천 MCN 산업 육성을 위한 선제적 노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오늘날의 방송 산업 트렌드에 적합한 MCN 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