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자지껄] 조두순 얼굴 2년 뒤에나 볼 수 있다? 누리꾼 "범죄자 인권? 나라 망하는 소리들린다"
2017-12-15 08:29
2020년 조두순 출소, 얼굴-나이-거주지 등 '성범죄자 알림e' 통해 공개
잔혹범인 조두순의 얼굴이 2020년에서야 공개된다는 소식에 분노 섞인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조두순 얼굴은 5년이 아니라 100년까지 공개해야 합니다(fj****)" "얼굴 공개하면 뭐해요? 그 사람 피해 도망 다녀야 되나요? 전자팔찌 차면 뭐해요? 차고도 범죄 저지르는데 출소 시키려면 경찰관 두세 명 24시조두순 옆에 따라다니게 해주세요. 진짜 진심 마주칠까 너무 무섭네요. 피해자 가족들은 더 끔찍할 것 같네요(ya****)" "조두순 얼굴을 왜 공개 못하지? 어차피 출소 후에 성범죄알림e에 올릴 거고 결국 주변 사람들로 인해 퍼질 텐데?(we****)" "최소한이라도 개헌해서 이 자식 얼굴은 공개해야 함(ju****)" "얼굴 공개하지? 우리나라 꼴 잘 돌아간다. 세상에 범죄자 인권도 있다고 보호해주니ㅎㅎ 어느 세상 나라에서 범죄자 인권을 보호해줌?ㅋㅋㅋㅋ에휴 나라 망하는 소리 들리네(yj****)" 등 댓글로 분노를 드러냈다.
오는 2020년 출소하는 조두순 얼굴을 비롯해 나이 거주지 등 신상정보는 성범죄로 법원에서 공개 명령이 선고된 개인의 신상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성범죄자 알림e'를 통해 공개된다.
성범죄자 신상정보는 성범죄 우려가 있는 자를 확인할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신문 잡지 등 출판물 방송 또는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공개는 불가능해 그동안 조두순 얼굴은 공개되지 않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