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노후 복지센터 개·보수 사회공헌활동 실시

2017-12-08 14:20
박익진 부사장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 꾸준히 진행"

[사진=ING생명]


ING생명은 전체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오렌지희망하우스'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노후화한 복지센터나 공부방 등을 개·보수해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ING생명 임직원이 2013년부터 급여의 끝전을 모아 돕고 있는 홀트일산복지타운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홀트일산복지타운은 의료적인 문제로 입양이 불가능한 아동과 신체장애아동을 보호하는 장애인 생활시설로 홀트아동복지회가 운영하고 있다. 정원 300명 중 85%가 정신지체와 중복장애를 지닌 중증 영구보호급 장애인들이다.

ING생명은 본격적인 사회공헌활동에 앞서 1955년에 건립돼 노후화한 시설의 곳곳을 살피며 전문 시공업체를 통해 안전점검과 맞춤형 환경개선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어 장애아동들의 재활을 돕는 치료실, 프로그램실 등 10개 시설에서 폐품 처리, 페인트 칠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더불어 책꽂이, 의자, 책상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직접 제작하고, 장애아동들의 산책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와 정자를 설치하는 등 야외쉼터도 만들었다.

박익진 ING생명 마케팅본부 부사장은 "우리의 작은 노력으로 가꿔진 밝고 깨끗한 환경에서 장애아동들이 내일의 희망과 꿈을 키워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