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 개최

2017-11-29 17:00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는 지난 28일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 주관으로 양주농협 덕현지점 대회의실에서 ‘양주시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하며 ‘2017년 경기도 따복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광섭 녹색정책연구소장 ‘사회적경제에서 도시재생’에 대한 기조발표에 이어 장원봉 사회투자지원재단 지역산림과 자치센터소장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공동생산의 원칙과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염일렬 서정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체계적인 발전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열띤 논의가 펼쳐졌다.

특히 이날 행사 중간에는 시민들과 함께 ‘감동365’ 로고송에 맞춰 건강체조를 함께 하는 등 참석자들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지역사회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등 지역공동체가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마을공동체와 사회경제에 대한 정책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