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발전 패러다임에 발맞춰 농촌의 가치를 재창출한다!
2017-10-25 09:44
보령시, 내달 2일부터 3일간 제4회 마을만들기 충남대회 개최
마을별 우수사례 공유 및 마을만들기 주체 간 상생협력 토대 마련
마을별 우수사례 공유 및 마을만들기 주체 간 상생협력 토대 마련
충남보령시는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보령웨스토피아 및 6개 마을 일원에서 마을리더 및 활동가, 관련기관, 단체, 전문가 등 600여 명이 참여 예정인 가운데‘제4회 마을만들기 충남대회 in 보령’을 개최한다.
충청남도와 보령시, 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제4회 마을만들기 충남대회 in 보령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마을 꽃길에서 충남의 꿈길을 담다’라는 슬로건과,‘마을에서 자라는 희망’이라는 주제로 마을만들기 주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마을만들기에 대한 이해 확산과 추진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대회 첫날인 11월 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웨스토피아 세미나실에서 마을복지, 마을학교, 마을공동체, 리더의 경제권, 도시재생, 마을 문학 등 6개 분과 토론과 개회식을 갖고, 기획행사로 마을만들기 민간협치 배틀 토론, 마을음식 특강, 마을활동가 교류한마당 및 문화공연이 열린다.
3일차인 11월 4일에는 천북면 신죽리 온새미로 축제, 청라면 장현리 은행마을 축제, 성주면 성주리 단풍축제, 남포면 제석리 국화전시회, 주교면 신대리, 청라면 음현리 등 6개 마을 현장과 축제를 방문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분과 토론에서는 보령교육지원청, 노인종합복지관, (사)만세보령공동체네트워크, 도시재생지원센터, (사)한국문인협회, 충남휴양마을협의회, 충남농촌활성화지원센터, 귀농귀촌협의회, 사회적기업협의회 등 각 기관․단체에서 마을발전을 위한 다양한 대안 제시와 분야별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농업․농촌 발전 패러다임에 발맞춰 농촌의 가치를 재창출하는데 힘을 모아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