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유통街 ‘디턴족·혼추족’ 잡아라…대형 복합쇼핑몰 ‘정상영업’

2017-10-02 14:26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체험공간에서는 추석 연휴 새로운 즐길거리를 찾는 혼추족, 디턴족을 위해 VR을 활용한 체험형 레저·스포츠·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다.[사진=롯데월드몰 제공]


최장 10일의 추석 황금연휴가 본격 시작되면서 서울 도심의 주요 복합쇼핑몰은 다채로운 이벤트로 이른바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이)’과 디턴족(고향 방문 후 돌아오는 길에 나들이를 하는 동선이 D와 닮았다는 데서 유래)’ 겨냥에 나섰다. 실제 고향 방문 대신 도심에 머무르거나 자식을 찾아 역귀성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달라진 명절 풍경에 힘입어 도심 속 쇼핑몰은 추석 연휴와 추석 당일에도 정상영업을 한다.특히 쇼핑부터 외식, 엔터테인먼트 등을 한 곳에서 즐기며 ‘몰링’이 가능한 복합쇼핑몰은 연휴 기간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문화 공연과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계열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는 하남·코엑스몰·고양 등 전점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 참여 이벤트를 비롯해 명절 스트레스를 풀어 줄 힐링 엔터테이먼트 시설 할인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스타필드 하남은 드림벌룬 전시를 비롯해 코믹 퍼포먼스 벌륜쇼 등 1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벌인다. 오는 9일까지 하늘로 날아갈 것 같은 거대한 드림벌룬 행사가 펼쳐지고 2일과 3일엔 캐릭터 판박이 페이스 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라는 주제로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별마당 도서관에서 강연과 공연이 진행된다. 스타필드 고양은 오는 9일까지 스포츠몬스터의 몬스터라운지에서 3인 이상 방문 고객 대상 아메리카노, 아이스티 음료 2+1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 아쿠아리움·키즈파크 등 고객맞이 나서

잠실 롯데월드몰은 오는 10일까지 1층 아트리움에서 열리는 이색 놀이터 ‘미래야 놀자’에서는 미래 라이프스타일 엿볼 수 있는 4차산업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VR을 활용한 체험형 레저·스포츠·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비롯해  공포 다리 체험, 2인 VR활쏘기,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도티, 잠틀)를 활용한 게임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몰 내 아쿠아리움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방문하는 고객(선착순 하루 500명)을 대상으로 벨루가, 해마, 바다거북, 열대어 등 해양생물로 데코된 따끈따끈한 특별 떡을 증정한다. 이 기간 메인수조에선 대보름달을 배경으로 한복을 착용한 아쿠아리스트와 함께 소원을 빌며 풍등을 날리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또 고객이 직접 ‘사랑, 화목, 행복’의 소원이 담긴 풍등을 선택해서 날리면 경품을 받는 이벤트도 벌인다. 아울러 메인수조 안에 전시한 대보름달은 황금연휴 기간인 9일까지 즐길 수 있다.

은평 롯데몰 내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롯데월드 키즈파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키즈 뮤지컬 쇼 ‘수호진주를 지켜라’를 관람한 후 아이들과 캐릭터들이 수호진주를 둘러싼 채 손을 잡고 강강술래를 하며 소원을 빌 수 있다.
 

서울 영등포역 소재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는 추석 연휴를 맞아 풍성한 경품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타임스퀘어 제공]


◆타임스퀘어, VR체험 이벤트·경품 행사 진행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오는 9일까지 1층 아트리움에서 ‘플레이 잇! 타임스퀘어’를 콘셉트로 생동감 넘치는 ‘VR 롤러코스터’ 체험존을 마련했다. 방문객들 누구나 타임스퀘어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간단한 퀴즈를 풀면 흥미진진한 VR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가위를 맞아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일 타임스퀘어 구매 영수증 소지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80명에게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노트북, △액션캠, △TV, △아이패드, △커피머신,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총 100여 개의 입점 브랜드가 나서 최대 70%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특별 균일가전 등 다양한 쇼핑 혜택도 제공된다. 타임스퀘어는 연휴 기간 정상 영업을 실시하며 추석 당일인 10월 4일에만 오후 1시 오픈한다.

◆여의도 IFC몰, 투호·윷놀이·제기차기 등 추석 전통놀이존 마련

여의도 IFC몰도 연휴 기간 몰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석 전날인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IFC몰 야외 잔디 광장을 개방하고 대형 그네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 식음료 매장 이용 고객에게는 야외 잔디 광장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돗자리를 증정한다. IFC몰 내부에도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 등 추석 전통놀이를 위한 이벤트존을 마련, 참여 고객에게 애플 아이패드, 파슬 스마트 워치 등 푸짐한 선물도 추첨해 증정한다. 또 8일까지 L3층 노스아트리움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캐릭터 솜사탕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션브랜드 망고(MANGO)와 갭(GAP)은 가을 신상품을 각각 50%, 30% 할인하며, 데상트와 아디다스는 구매 금액별로 5000~1만5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또 금액이나 횟수에 제한 없이 최종 결제액의 20%를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 가능하며 현대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디퓨저를 증정한다.

IFC몰은 추석 황금연휴 동안 정상 운영하며 추석 당일인 10월 4일만 패션 식당가는 오후 1시(영풍문고 낮 12시 오픈, CGV 정상영업)부터 영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