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협력사 동반성장 아카데미 개최

2017-05-22 10:04

금호석유화학이 지난 17일 전남 여수시 히든베이호텔에서 협력사 임직원을 초청해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앞줄 왼쪽 여덟째)과 임직원들이 협력사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17일 전남 여수시 히든베이호텔에서 협력사 임직원을 초청해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동반성장 아카데미는 협력사 임직원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비롯해 수탁기업협의회 활성화, 기업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것으로 금호석유화학 45개 협력사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은 상생결제시스템 제도와 협력사 대금 지급조건 개선실적을 비롯한 금융·기술지원 계획을 소개하는 한편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약속했다.

이어 이정화 경영협력본부장은 '동반성장과 CSV' 특강을 비롯해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한 강의와 △기업 간 성과공유제도 및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수탁기업협의회 지원 사업 △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원제도 등 상생협력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금호석유화학은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지난 1월 76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금융·기술지원 및 교육과 경영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협력사와의 윈윈(Win-Win)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협력사와의 교류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