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 도서관주간 행사 성료

2017-05-03 10:21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 개최

▲세종시교육연구원이 제53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4월 한 달 다양한 독서진흥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연구원)이 제53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4월 한 달간 진행한 독서진흥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전했다.


지난 4월 4일(화)부터 30일(일)까지의 과월호 잡지 무료배부 행사, 독서퀴즈 행사, 손안애서(愛書) 사진전, 외국 그림책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도서관 이용자와 행사 방문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4월 12일(화, 도서관의 날)로부터 18일(화)까지의 도서관 주간 기간 중에는 고창 문학기행, 대출 2배 서비스, 내가 추천하는 책 속의 한 줄 적고 기념품 받기, 모범이용자 시상 등이 이뤄졌으며, 25일(화)에는 관내 어린이집 6~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형극과 그림자극 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15일(토)은 도서관주간 데이로 천효정 작가 초청 강연, 도서관에 오면 선물이 빵빵 ! 등의 이벤트와 만들기 체험 행사를 마련하여 남녀노소 지역주민들의 호응과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상학 원장은 “독서진흥 행사를 통해 도서관 주간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지역도서관으로서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