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부시장 문경진…자치행정국장 양대윤

2017-01-11 13:46
오는 13일자 2017년도 상반기 정기인사 예고

▲문경진 제주시 부시장

▲양대윤 문화체육국장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제주시 부시장에 문경진 제주도 청렴감찰관, 이연진 자치행정국장의 명퇴신청으로 공석이 된 자치행정국장에는 양대윤 문화체육국장이 발탁됐다.

또한 농수축산경제국장에는 강순자 제주경제통산진흥원, 문화관광체육국장에 문경복 총무과장이 4급으로 승진 임용됐으며, 공보실장에는 김태건 제주보건소 보건행정과장이, 총무과장에는 김상영 자치행정과장이 내부 발탁됐다.

제주시는 1월 13일자 2017년도 상반기 정기인사를 11일 예고했다.

이번 인사는 4급 서기관 1명 , 5급 사무관 승진의결 12명, 6급 이하 96명 등 모두 109명이 승진했다. 신규임용 38명, 전출입 54명, 전직 1명, 복직 22명과 부서이동 342명 등 모두 566명의 대규모 인사가 예고됐다.

조상범 제주시 부시장은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면서 교육을, 김윤자 농수축산경제국장은 도로 전입돼 지방연수교육을 떠나게 됐다.

과장급 인사를 보면 자치행정과장에 강승범, 마을활력과장에 강정호, 재산세과장 유태진, 차량관리과장 김학철, 경로장애인지원과장 김성진, 기초생활보장과장 김구옥, 문화예술과장 김인영, 관광진흥과장 김덕범, 체육진흥과장 오종찬, 탐라도서관장 강병익, 제주아트센터소장 이경도, 환경관리과장 윤선홍, 생활환경과장 고대익, 공원녹지과장 김근용, 절물생태관리소장 박두원, 제주보건소 보건행정과장 진성길, 제주보건소 건강진흥과장 오용학, 서부보건소장 강맹숙, 동부보건소장 김영희 등이다.

읍면동장은 이도1동장 고광석, 이도2동장 김기홍, 삼도2동장 홍경찬, 삼양동장 김문형, 오라동장 문성찬, 외도동장 송창헌, 도두동장 부태진 등이 임용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사의 특징은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환경·교통·문화·복지 관련 조직 강화에 중점을 두고 창의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와 소수직렬 등에 우선 승진기회를 주는 한편 일선 조직의 안정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