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네이트 건강한 치아관리방법과 ” 미니쉬 치아디자인”이란?

2016-11-03 10:03
오늘안치과 강정호원장의 치아관리 노하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깨끗하고 가지런한 치아는 사람의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특히 앞니의 경우 상대방에게 나의 이미지와 인상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이처럼 깨끗하고 반듯한 이미지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치아의 크기, 색상, 배열 등을 개선하기 위해 치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치아의 배열과, 색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치아교정, 치아 미백 등이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의 경우 기간이 오래 걸리고, 치아교정 장치를 착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으며, 치아 미백의 경우 기대하는 만큼의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치아교정이나, 치아 미백 시술의 단점을 보완하여 단 기간에 치아를 고르게하고 하얗게 변화 시켜주는 시술이 바로 치아성형 시술이다.

치아 성형은 보통 ‘라미네이트’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다. ‘라미네이트’는 기존의 치아 겉면 0.5mm~0.7mm 내외로 다듬은 후 세라믹 박편을 다듬은 치아 부위에 결합하여 1주에서 2주내로 단기간에 치아를 예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라미네이트’ 시술은 짧은 시간 내에 치아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아주 좋은 방법이지만 반드시 유의해야 할 점 이 있다.

최근 들어 연예인들이 예능 프로그램등에 출연하여 ‘라미네이트’ 시술 후 ‘라미네이트’를 한 치아가 시리 다거나, 자주 떨어져 난감 했었다 라며 웃음 소재 거리로 이야기를 종종하는 경우가 있다.

위에서 언급 했듯 치아성형은 치아 겉면을 다듬어 세라믹 박편을 결합하는 방식이다. 일부 연예인들이 라미네이트가 떨어지고, 시리다고 경험담을 이야기 하는 경우는 치아를 다듬을 때 과도하게 치아가 다듬어져 발생되는 부작용의 예다.

이런 치아 시림 증상과, 세라믹 박편 탈락 현상을 줄이고자 만들어진 것이 “미니쉬 치아디자인”이다. 오늘안치과의 미니쉬 치아디자인은 기존 라미네이트 진행시 치아 삭제량 0.5mm ~ 0.7mm 보다 훨씬 적은 0.2mm내외로 다듬어 치아가 시리거나, 세라믹 박편 탈락 현상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고작 영점 몇 mm정도가 무슨 큰 차이가 있을까 하지만 실제 이 몇 mm의 차이는 시술 후 완성도나, 결합력에 있어 큰 차이를 나타낸다.

[1]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치아성형은 올바르게 정직 하게만 진행된다면 그 어떤 관리방법보다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 ”이라며 말을 이었다 “최근 들어 연예인들이 매스컴에 나와 치아가 시리고, 자주 떨어진다 예능 소재로 사용하는 것을 보며 씁쓸하다. 라고 전했다.

이어 강정호 원장은 사실 치아 성형은 올바르고 전 과정을 원리 원칙대로 진행 할 시 이러한 부작용 사례는 나타나지 않지만 많은 대중들이 매스컴을 통해 연예인들이 말하는 부작용이 누구나 발생하는 것처럼 대중들이 인지하고 있지만 실상 그렇지 않은 기술들이 있는데 그런 부분들이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상황이 안타깝다”라는 말을 전했다.

또한 “라미네이트,치아교정,치아미백등은 꼭 전문의들과 상의를 하고 저렴한곳만 선호하지말고 신뢰할 수 있는 치과와 경험이 많은 치과를 선택해야한다”는 말을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