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식품 정보 망라한 ‘소비공감’ 여름호 발간
2016-07-19 15:03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소비자들의 현명한 농식품 소비 활동과 농업·농촌 가치 공감을 위해 농식품 종합 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여름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들의 농식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올바른 소비 활동을 촉진하며 건강한 식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2013년 온라인 웹진 형태로 처음 발간했고, 올해는 계간지로써 연간 총 4만부(호당 1만부)로 발행부수를 대폭 늘렸다. 이번 소비공감 여름호는 ‘공감(共感)’을 컨셉으로 농식품 공감, 지식 공감, 농촌 공감, 독자 공감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농식품 공감에서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복숭아를 주제로 종류별 특징, 영양 효능, 보관법, 손질법 등을 소개했다. 지식 공감에서는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푸른 초원 농원을 소개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축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담았고, 독일의 클라인가르텐(작은 농장)을 소개해 도시민들이 집과 가까운 곳에서 텃밭 농사를 지으며, 아이들에게 놀이터를 제공해주는 이색적인 독일 문화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농촌 공감에서는 국내 최초의 낙농 체험 목장인 태신목장, 향긋한 허브와 꽃이 가득한 팜카밀레 관광농원,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칠보산 자연 휴양림 등을 소개했다. 독자 공감에서는 농식품부와 소비자 단체가 협력해 추진한 GAP, 로컬 푸드 교육, 체험 활동과 농식품 안전관리 현장 팸투어를 수록해 농식품 소비 정책을 소비자들의 생생한 체험담을 통해 재미있게 알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