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 참가…인재상 소개

2016-07-13 17:43

[이스트소프트]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이스트소프트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6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보보호 관련 학과 전공자와 민간 보안 기업을 연결해 우수한 인력들이 보안 업계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5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과 함께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에서 진행됐다.

'2016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에서는 정보보호 분야를 보안 개발, 사고 대응, 보안 정책, 물리보안 총 4개 직무로 분류하고, 각 직무에 부합되는 ▲적성검사 및 직무 매칭, ▲기업 소개, ▲채용 상담, ▲부대행사 등의 맞춤형 채용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정보보호 인력 채용방향 설명회에 참여해 보안 분야 취업 준비생 약 600여명을 대상으로 자사 정보보호 인력 채용 계획과 인재상을 소개하고, 별도로 마련된 상담 부스에서 보안 분야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정보보호와 보안이 사회적으로 중요해지며 보안 업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지원자가 많아졌지만, 이들에게 기업을 소개하고 보안 분야 취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며 "매년 정보보호의 날에 개최되는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는 취업 준비생에게 회사를 소개하고, 나아가 우수한 보안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