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美 조지아주 교육부,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2016-07-09 22:36

▲ 7일 최교진(오른쪽)세종교육감과 Mr. Richard Woods미국 조지아주교육부 장관은 국제이해교육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미국 조지아주 교육부와 국제이해교육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일 리처드 우즈 조지아주 교육부 장관과 초·중등 학교장 등 조지아주 대표단은 전날 세종시교육청을 방문, 양 기관 간 관계 형성과 다양한 교육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협약에서 국제이해와 학업 우수성 증진, 상호 문화이해를 위한 학습기회 제공 및 유대강화를 목적으로 각 기관 산하의 학교 간 학생과 교사 교류를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 전반적인 교육 프로그램 교류 기회 증진 ▲ 특별 학술 프로그램 상호 제공 ▲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사·학생의 조지아주 연수기회 지원 등이 핵심과제로 담겼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 간 학생·교사의 교류가 활성화돼 세종교육 혁신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오른쪽)과 리처드 우즈 미국 조지아주 교육부 장관이 7일 세종시교육청에서 '국제이해교육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