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23회 경기도 농어민대상 도전하세요

2016-07-06 14:19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는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제23회 경기도 농어민대상’ 선발에 도전할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의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도내에 농어업을 경영하는 사업장이 있고, 농어업에 직접 종사하는 자로서 농어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거나 기여한 공이 현저한 농어민이나 생산자단체(단, 농협․수협 등 개별법에 의해 설립된 조합 제외)이다.

선발분야는 ▲고품질 쌀 생산 ▲과수 ▲화훼 ▲채소 ▲농업 6차산업화 ▲환경농업․신기술 ▲대가축 ▲중․소가축 ▲수산 ▲임업 ▲여성농어민이며 신청은 추천서, 농어민대상 신청서, 공적조서, 개인이력서 또는 단체소개서, 기타 공적내용 및 증빙자료 등을 구비 해당 읍․면․동사무소나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선정방법은 예비심사(시 심사), 현지조사(도 현지확인), 본심사(경기도 농어업․농어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의 3단계이며, 분야별 선정기준은 생산성 증대, 경쟁력 제고, 유통기능의 활성화, 신기술 보급 여부 등이다.

수상훈격은 경기도지사로 상패를 수여하며 각종 영농 자금의 우선 지원, 영농 교육 강사 위촉, 농어업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내․외 연수기회 등을 제공한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중에 경기넷 홈페이지(http://www.gg.go.kr) 공고 및 개별통보하며, 시상은 제21회 농업인의 날 행사 시 실시할 예정이다.

농어민대상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사무소나 농업정책과 농정팀(031-8082-610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