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물놀이 안전사고 걱정마라
2016-06-09 17:18
이에 안전총괄과장(조병식)을 반장으로 물놀이 안전관리 비상근무반(평일 5명, 휴일 2명)을 편성했고, 물놀이 위험지역 읍면동을 중심으로 책임관리 담당제를 확정해 주말 및 공휴일 특별근무를 실시하는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위험지역 2개소, 관리지역 5개소 등 총 7개 지역의 점검을 실시해 구명환, 구명조끼, 안전사고 예방 표지판, 거치대 등 물놀이 안전설비 구비를 마쳤으며, 효율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심폐소생술 등 관련 자격증 및 다년간 유사한 근무를 했던 전문가를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으로 채용해 위험지역에 배치완료 했다.
한편, 대국민 홍보 강화를 위해 포천시청 홈페이지, 버스정보시스템(BIS) 등에 물놀이 안전수칙 등을 게시하고, 백운계곡 등 행락지에서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 캠페인 및 심폐소생술 시연회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장금태 안전건설국장은 “물놀이 안전사고의 대부분은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이니 만큼 물놀이 안전수칙을 잘 지켜 행복하고 편안한 물놀이 문화가 정착 될 수 있게 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우리시에서도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