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으로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키운다

2016-05-09 09:12
인천중기청, 『2016년 상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 모집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박선국)은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6년 상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풍부한 성장잠재력을 갖춘 관내 수출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함으로써,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23개 기관의 84개 정책을 우대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되면 ‘정부지정 유망기업’으로서 대외신인도를 높일 수 있어,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에 큰 도움이 된다.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기업에 대해서는 수출신용보증료 할인, 보증한도 우대, 수출입금융 금리․수수료 우대, 환전수수료 및 환가료율 우대 등 자금․보증지원은 물론, 국방 절충교육 대상품목 추천 및 참여 우대, 해외전시회․박람회 참가 우대, 바이어 발굴 및 상담대행 등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며, 기타 국내외 기술시장정보 분석 제공, 국가기술은행(NTB) 정보 서비스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전년도 수출액 500만불 미만의 제조업 및 지원대상 서비스업(전자상거래업 등 40개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 신청 대상으로, 신청희망 기업에서는 오는20일 18시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박선국 청장은 “세계적 경기침체 속에서 중소기업이 자체 노력만으로 대외신인도를 높이고 수출비용을 마련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며,

“이번 사업에 관내 수출중소기업이 적극 참여하여 정부지정 유망기업으로서의 혜택을 누리고, 수출역군으로 활약해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