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클릭〉 '구직난 해결 민간자격증'…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무료 자격증 19개 강좌 개설 '화제'
2016-01-29 00:00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메르스 사태 이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보이고 있는 소비심리와 더불어 취업전망지수도 7년만에 최저 수준을 보이면서 오는 2월 졸업예정자들과 취업준비생들에게 근심이 더해질 전망이다.
장기적 경기 침체와 한파와 함께 얼어붙은 소비심리 마저 취업시장을 더 암울하게 만들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구직난 해결을 위해 민간자격증 19개 강좌를 무료로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과목당 20여 개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일체 받지 않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교육비 부담을 겪어야 했던 이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시 추천코드에 '2016'를 기재하면 별도의 문의없이 전강좌를 무료 수강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정식 인가를 받은 민간자격증 전문교육기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최근 취업준비생, 대학생, 주부 사이에 불고 있는 스펙쌓기 열풍에 발맞춰 전망좋은 자격증 취득을 용이하게 하고 수강료 부담을 덜어 줬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민간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경기 파주교육지원청의 정식 인가를 받은 교육과정이라 더욱 신뢰를 받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심리상담사, 스피치 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뿐 아니라 전과정 민간자격증에 관련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강좌 운영으로 유명한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현재까지 발급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도 취미강좌, 스펙으로 활용가능한 온라인 교육 운영을 통해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무료 민간자격증 과정이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