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따라잡기〉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취업 맞춤형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제공
2016-02-27 16:10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2016년 대기업 채용 시즌이 본격 시작된다.
대부분 국내 대기업들은 내달초 신입 공채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취업문이 더 좁아지고 채용절차가 더 까다로워졌다.
주목할만한 점은 실무에 필요없는 스펙보다 실무 활용형 스펙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최근의 본인 업무에 맞는 맞춤형 민간자격증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
이에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민간자격증 19개 강좌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취업준비생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취업준비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민간자격증을 접하는 기회를 주기 위해서라고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측은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정식 인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취준생, 대학생, 주부 사이에 불고 있는 '스펙 쌓기' 열풍에 발맞춰 전망 좋은 자격증 취득을 용이하게 하고, 수강료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 경기 파주교육지원청의 정식 인가를 받은 교육과정이라 더욱 신뢰를 받고 있다.
국가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주최하는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같이 시험일정이 한정돼 있지 않고,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처럼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과 구직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국비지원무료교육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번거롭게 내일배움카드를 만들어야 하는 부담을 가질 필요도 없으며, 간단한 과정으로 수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미취업 여성들, 재직자, 대학생들이 자기계발의 일환으로 2016 유망 자격증, 이색강좌, 여성유망 자격증, 취업 잘되는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돈버는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마케팅 자격증, 주부유망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등 여러 주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데, 단순한 취미수준을 넘어 스펙으로 활용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더욱 인기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심리상담사, 스피치 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뿐만 아니라 전과정 민간자격증에 관련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 관계자는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강좌를 운영하기로 유명한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 현재까지 발급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다"며 "앞으로도 취미강좌, 스펙으로 활용가능한 온라인 교육 운영을 통해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시 추천코드에 'EDU'를 기재하면 별도의 문의없이 전강좌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다음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과정이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프리젠테이션 전문가 자격증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충동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