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시즌에 맞는 민간자격증 스피치지도사,이미지메이킹,심리상담사등 인기..“

2016-10-13 20:45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졸업시즌이 다가올수록 반드시 취업에 성공하고자 스펙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한 리서치 조사기관에서 청소년부터 대학생, 직장인, 주부, 실업자, 등등 여러 대상층을 상대로 취업에 도움 되는 자격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돈버는 자격증, ◆따기쉬운 자격증, 취업 잘 되는 자격증에 대한 질문에 ◆컴퓨터자격증, ◆피부미용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의 일반 학원이나 국비지원 직업전문학교에서 취득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증과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 등의 유아, 복지 국가공인자격증 종류가 나왔다.

◆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반려동물심리지도사 등 민간 유망자격증에도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기타 답변으로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요양보호사 등의 자격증으로 영유아 교육관련 자격증이 있었다.

[1]



해가 갈수록 사회 복지분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실태가 뉴스로 보도되고 있고, 방과후 집에 혼자 있는 아이들이 늘면서 이들을 보호하고 상담하는 시설들과 인력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다.

이에 관련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선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안전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 학습 코치상담사자격증 등 26가지 되는 자격증 교육을 전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를 통해 자격증 취득과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한다는 것이 한국사이버진흥원 측 설명이다.

또한 어느 회사건 취업종류 상관없이 면접은 꼭 이루어져야한다.

1차과정으로 자기소개서잘쓴예의 대표적인 1인자가 된다하더라도 면접시 이미지나 스피치가 되지 않으면 2차 면접탈락의 고배를 마실 수 밖에 없다.

이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기 위해 면접시 이미지메이킹에 필요한 교육과정과 스피치지도사자격증 등 취업에 유용한 교육 과정들이 한국사이버진흥원에 취업성공패키지로 개설된 상태이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인가받은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내일배움카드나 재직근로자카드 없이도 국비지원무료교육처럼 국가유망 민간자격증인 영유아 교육관련 자격증수강을 무료수강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이력서상에도 공신력있게 기재가 가능한 자격증이라고 한다.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100% 온라인수강, 온라인시험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인원 제한은 두고 있지않아 고등학교 졸업을 하지않았더라도 몇가지 과정을 제외하고는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BEST’ 를 기재 후 수강신청을 하면 누구나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