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新)기후체제 대응"...에너지공단,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 개최
2016-01-19 16:00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산업체 및 건물 에너지관련 종사자, 에너지관련 업체 담당자, 지자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실시되는 이번 설명회는 서울(26일)을 시작으로 대전(27일), 광주(28일) 등 6개 도시에서 3일에 걸쳐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신기후체제 출범에 따른 에너지신산업 육성전략 등 주요 에너지수요관리 추진시책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및 RPS제도 등 신재생에너지 정책제도를 설명한다.
이와 함께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지원, 산업체 에너지절감 지원 사업, 에너지바우처사업 및 녹색 건축ㆍ전기차 보급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주제별 발표마다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에너지 정책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정책 설명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정책설명회가 모든 국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국민에게 먼저 찾아가는 정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책설명회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까운 에너지공단 지역본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