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수 이에스브이 대표 "스마트카·드론 사업 매진"
2015-12-11 15:28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코스닥 시장 상장을 통해 캐시카우인 스마트카 사업과 신규 성장 동력인 드론 사업 등에 매진해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만들겠습니다."
이종수 이에스브이(ESV) 대표는 11일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에스브이는 영상 및 소리 처리, 자율주행 기술에 특화된 임베디드시스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전문기업이다. 스마트카, 드론, 홈 사물인터넷(IoT)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대시 캠(Dash Cam), 내비게이션(Navigation), 로봇청소기 위치인식 모듈 등이다.
최근에는 핵심 경쟁력인 영상처리 기반 위치인식 기술을 활용해 드론 사업에 진출했다. 현재 생산 중인 완제품은 고속 레이싱 및 배틀용 드론이다. 입문용 토이 드론은 연내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초 판매를 앞두고 있다.
레이싱 드론은 레저 문화가 발달한 일본, 호주, 유럽 등 해외시장을 공략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국내 시장은 가격경쟁력과 사물인터넷 기능을 갖춘 토이 드론으로 대형마트 등 유통 채널을 통해 중국산 저가 제품과 정면 승부한다는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영상처리를 통한 자동 부양 및 착륙 기능, 스테레오 카메라를 활용한 자동 회피기술까지 순차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한편 이에스브이는 이번 공모로 총 205억4000만~237억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총 공모 주식수는 158만주, 주당 공모희망밴드는 1만3000~1만5000원이다. 10일부터 11일 이틀 간의 수요예측을 거쳐 최종 공모가를 확정해 15일과 16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예정일은 12월 24일이며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