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물가에 데이트비용도 부담..이를 줄여주는 앱 있다고?

2015-11-13 00:10

[사진=세일투나잇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치솟는 물가에 학생들, 20대 30대들의 연예가 경제적으로 부담스럽다.

최근 타임커머스 세일투나잇에서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10명 중 7명 이상 (72.2%)이 ‘데이트 비용 문제로 헤어질 수 있다’고 응답했을 정도로 점점 높아지는 물가에 데이트 비용에 대한 문제는 추워진 날씨처럼 매섭기만 하다.

이것저것 신경 쓸 것 도 많고 다사다난한 20대 30대의 데이트에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어떤 스마트한 앱들이 있을까. 데이트 부담을 덜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가계부로 합리적 데이트 하세요…데이트리(DATREE)

데이트리는 커플이 공유하는 가계부앱이다.

데이트리의 공유 가계부는 하나의 가계부를 커플이 동시에 작성하고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통장 사용 내역과 함께 관련 사진도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커플 간 추억 공유도 가능하며 월간 소비 내역 통계와 적금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맛집 검색은 물론 쿠폰, 멤버십까지 하나로…얍(YAP)

통합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얍(YAP)은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근처 맛집 검색, 쿠폰, 멤버십, 결제까지 모바일 커머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하나의 앱에서 제공한다.

데이트시 실시간으로 내가 있는 위치에서 카페나 음식점등에서 누릴 수 있는 쿠폰, 정보와 혜택을 알려주어 할인, 적립이 가능하다.

어플 내 유명 프렌차이즈는 물론, 골목길 숨은 맛집등 이용 가능한 전국 10만여개의 매장이 추천된다.

◆외식·숙박·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데이트 비용 줄여봐요…세일투나잇(Saletonight)

외식/숙박/공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데이트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종합 ‘타임커머스’앱으로 당일 예약한 후 당일 사용 가능한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앱이다.

당일 예약한 후 당일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똑같은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식사, 영화, 공연, 여행, 숙박, 렌트 등 데이트 비용에서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을 최고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해 데이트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세일투나잇 관계자는 “비싼 물가에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비싼 데이트비용에 부담이 되는 많은 이들이 스마트한 어플사용으로 가격도, 만족도도 높은 합리적인 소비를 하게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추운 날씨, 얇아진 지갑사정에도 스마트한 어플 사용으로 현명하고 즐거운 가을 데이트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