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카카오톡 알림톡 통해 여행정보 제공
2015-11-10 09:40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대한항공이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여행정보를 제공하기로 하면서 고객 편의 및 정보 안전성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됐다.
대한항공은 10일 정보형 비즈 메세징 에이피아이(AP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알림 서비스 ‘알림톡’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알림톡은 모바일 카카오톡 앱을 통해 친구 추가 없이 정보성 메세지를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대한항공은 스팸, 스미싱 문자와 뒤섞여 중요 여행정보들을 확인하기 어려운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보다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기존 대한항공 회원정보 또는 예약 시 입력한 연락처를 통해 여행 필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고객정보 보호 및 메시지 안정성이 확보 된다. 또 여정, 좌석, 마일리지 등의 필수 정보 외에 광고, 홍보 메시지는 제외됨에 따라 보다 쾌적하게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앱 미설치 고객이나 카카오톡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은 기존의 문자 서비스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 7월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항공권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모바일 환경에 따른 고객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