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5-11-01 12:27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정부가 공공데이터 개방에 대한 수요조사 및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국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오는 2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제3회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 기획 및 제품·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산업부의 공공데이터를 중심으로 타 기관 공공데이터나 민간 정보를 활용한 사업화(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이와 함께 수요조사에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우수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 우수상(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전력공사), 장려상(한국중부발전)이 상금과 함께 수여된다.
공공데이터 개방 수요조사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안한 경우에도 우수 사례를 선정(50명)하여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또한 수상자에 대해서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 중인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가를 후속 지원하기로 했다.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g30bizidea.kr)에 신청서 및 아이디어 기획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시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