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가볼만한 곳]멀리 갈 필요 없다…지하철 4호선 타고 단풍놀이 여행 가자
2015-10-24 01:00
서울랜드, 단풍나들이 추천 코스 소개
◆서울랜드 외곽순환길 ~ 미술관 길까지 단풍터널 드라이브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미술관으로 이어지는 이 길은 알록달록한 단풍이 절경을 이뤄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도로 양쪽으로 단풍이 물든 나무들이 빼곡히 들어서 단풍터널을 이루고 있다.
청계산자락에 위치한 이 길을 따라 달리면 맑은 공기에 시원한 가을바람까지 불어와 상쾌함이 더해진다. 네비게이션에 국립현대미술관 또는 서울랜드 동문을 검색하거나 안내 표지판을 따라 달리면 된다.
◆과천 저수지 산책길 따라 단풍구경 한 바퀴
과천 저수지 산책길을 따라 단풍을 구경하는 방법은 2가지다.
저수지를 따라 걷거나 코끼리열차를 타고 앉아서 구경하는 방법이다.
일반 어른 걸음걸이로는 약 20분, 코끼리열차를 이용하면 5분이면 된다. 저수지를 따라 단풍 든 나무가 드리워지고 눈 앞에는 저수지가, 뒤편에는 서울랜드와 청계산 일대가 펼쳐져 가을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좋다.
◆서울랜드 놀이기구 타고 단풍구경
청계산을 등지고 있는 서울랜드는 산에서부터 공원까지 형형색색 물든 단풍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놀이기구를 타며 단풍구경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50m높이에서 활강하는 놀이기구 ‘스카이엑스’를 타면 청계산의 단풍 숲으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하늘 가까이 다다를 수 있다. 빠른 속도로 레일을 질주하는 롤러코스터 ‘은하열차888’을 타고 얼굴 가까이 스쳐 가는 단풍들을 보거나 ‘무지개자전거’를 타면서 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서울랜드 단풍은 11월 초 절정을 이룰 예정이다. 02-509-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