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 2번째 솔로앨범 출시 "다이어트 하고 싶다면 내 안무 따라해"

2015-09-07 18:03

[사진=전진 컴백 타이틀곡 ‘WowWowWow’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캡처]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그룹 신화 전진이 ‘#REAL#’을 통해 무대에 다시 혼자 서게 됐다. 2009년 발표했던 솔로앨범 'Fascination' 이후 7년 만이다.

7일 오후 4시 서울 정동 정동극장에서 전진의 두 번째 솔로앨범 ‘#REAL#’의 음악감상회가 열렸다. 타이틀곡인 ‘Wow Wow Wow’는 비트와 신디사이저의 조합이 강렬한 곡으로 신화 멤버 에릭이 피처링을 맡았다.

전진은 타이틀곡 'Wow Wow Wow'의 안무를 포인트로 내세웠다. 빠르게 움직이는 발동작이 'Wow Wow Wow' 안무의 특징이다. 

전진은 "처음 안무를 보고 15년 이상 경력이 있는 댄서들도 당황했다"며 "이 안무를 연습하면서 6㎏ 이상이 빠졌다"고 밝혔다. 이어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 따라 추면 정말 힘들다. 다이어트를 하시고 싶다면 따라하시기를 강력히 추천한다"고 안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REAL#’은 프로듀서팀 ‘아이코닉 사운즈’와 함께 작업한 것으로 댄스곡 외에도 발라드, 어쿠스틱 사운드, 팝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돼 있다. ‘너만 있으면 돼’ ‘On my own’ 등 전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