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이광수에 이어 2015 KBEE 홍보대사에 위촉

2015-08-07 08:26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가 배우 이광수에 이어 ‘2015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이하 KBEE)’의 공식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과 KOTRA(사장 김재홍)는 오는 8월 27~29일 중국에서 열리는 ‘KBEE’의 공식 홍보대사로 인피니트를 선정하고 6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KBEE는 한류 브랜드를 융합해 선보이는 한류상품 전시회로 올해는 한·중 FTA 체결에 따른 양국 간의 통상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한류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중국의 경제 중심지인 상하이(上海)에서 개최된다.

인피니트는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한·중 문화산업 교류와 국내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류박람회 행사 당일에는 개막식 특별공연, 중국 매체 기자회견, 희망 에코백 CSR 전달식 등을 진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KBEE는 한류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한류 확산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인피니트가 중국에서 케이팝 한류를 이끌어 가는 대표적인 그룹인 만큼 행사의 성공과 콘텐츠 수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