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대한 고민, "여성부분가발 대신 앞머리증모술로 해결하세요"
2015-07-28 11:40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탈모로 냉가슴을 앓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여성탈모는 주로 30대에서 50대 사이 여성에게 발병하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와 스트레스로 인해 20대 환자들도 크게 늘고 있는 실정이다.
여성 탈모는 주로 헤어라인부터 넓어지는 남성 탈모와 달리 정수리 부위의 모발이 가늘어지다가 빠지는 것을 주된 증상으로 한다. 탈모로 하얗게 넓어진 가르마와 휑하니 드러난 정수리는 초라한 인상과 함께 헤어스타일 연출에도 큰 제약을 준다. 공들여 드라이해도 그때뿐, 부분 가발을 사보기도 하지만 어쩐지 어색하고 불편하기만 하다.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차마 손이 가지 않는다.
최근 이러한 여성들을 사이에서 헤어 증모술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헤어 증모술이란 속눈썹 연장술처럼 인조모를 기존 머리카락에 미세한 매듭으로 묶어 내 머리처럼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연출해 주는 시술을 말한다.
헤어 증모술은 자신의 모발을 이용해 시술할 수 있어 극도로 자연스럽고, 수영, 목욕, 빗질 등 일상적인 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시술 후 모발이 어느 정도 자랐을 때는 재수술할 필요 없이 매듭을 두피 쪽으로 당겨 주어 재사용할 수 있으므로 경제적이다.
특히 비어있는 국소 부위만을 섬세하게 채울 수 있어 탈모 부위가 좁아 부분가발을 쓰기 모호했던 중년 여성, 탈모는 아니지만 선천적으로 앞머리 숱이 적어 고민했던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헤어 증모술을 해주는 곳이 많지 않아 전문 헤어샵을 찾는 데 어려움이 있다. 상황이 이러다 보니 최근 헤어 증모술을 전문적으로 시술하고 있는 방이동 애플헤어가 헤어 증모술 전문 샵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송파구 방이동에 있는 애플헤어는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머리증모술 등 에어 증모술을 전문으로 시술하고 있으며, 헤드스파로 두피노화와 탈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
애플헤어 이윤숙 원장은 “헤어 증모술은 앞머리, 정수리와 같은 국소 부분을 마치 내 머리처럼 자연스럽게 보완해주는 것이 장점”이라면서 “최근 부분가발의 어색함과 답답함에 불만을 느꼈던 여성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정수리 탈모로 고민 중인 남자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애플헤어 및 헤어 증모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421-9624)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