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캠페인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이 멋져요!’
2015-07-10 10:23
인천시, 7.24.까지 민간단체 등과 함께 10회에 걸쳐 합동 릴레이 캠페인 전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4일까지 군·구, 에너지관리공단(인천지역본부), 인천녹색소비자연대, 인천YWCA, 인천환경운동연합,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 등 총 31개 기관 및 단체와 함께 “에너지 절약 민·관 합동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 사용제한 공고」에 따라 여름철 에너지사용 제한 규제 시기(6.29.~8.28. 시행)에 맞춰 전력수급 안정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이 멋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1일 연수구 ‘제1회 선학동 젊음의 거리 생동감 축제’와 연계해 시작됐으며, 2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전개된다.
10일 오후 2시 30분에는 시 주관으로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7개 민간단체와 함께 에너지절약 홍보물 배부와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여름 이상고온 현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전력부족 사태를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시민들께서도 에너지절약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