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1회 청소년 행복의회의원 선발

2015-06-22 09:26

[사진제공=성남시청소년재단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지난 20일 청소년분야의 현안토론을 통해 청소년 정책을 수립하는 정책 참여기구인 '제1대 성남히 청소년 행복의회' 청소년 의원을 선발하는 면접심사를 진행했다.

이 날 면접심사에는 60여명의 청소년들이 면접에 참여했으며, 제1기 성남시차세대위원회 부위원장, 제9기 경기도차세대위원회 위원장 등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을 한 경험이 있는 청소년 심사단을 구성해 청소년중심의 면접심사가 이뤄지도록 진행됐다.

이번 제1대 성남시 청소년 행복의회는 성남시 권역 (수정·중원·분당구)을 고려해 청소년을 선발함으로써, 지역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중·고등의 교급 비율을 감안, 성남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 청소년(14세 ~ 19세) 40명으로 최종 구성된다.

제1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의 청소년의원은 내달 4일 위촉할 예정이며, 선발된 의원은 12월 본회의 개최를 통해 성남시 정책 수립 및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한다.

한편 재단 염미연 상임이사는 “성남시의 청소년이 성남시 청소년정책의 형성·집행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잠재 역량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의 권익 증진도모를 기대하며, 청소년 중심의 정책수립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