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CCTV 간추린 뉴스: 중극 증시 · 화물선 살인 사건 · 야오베이나 행성 · 페라리-람보르기니 충돌 · 기부 천사

2015-04-13 17:05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CCTV, 중극 증시 · 화물선 살인 사건 · 야오베이나 행성 · 페라리-람보르기니 충돌 · 기부 천사' '중국 CCTV, 중극 증시 · 화물선 살인 사건 · 야오베이나 행성 · 페라리-람보르기니 충돌 · 기부 천사' '중국 CCTV, 중극 증시 · 화물선 살인 사건 · 야오베이나 행성 · 페라리-람보르기니 충돌 · 기부 천사'


CCTV 간추린 뉴스입니다. 4월 13일 오늘 상하이 종합지수는 1% 오른 4072.72 포인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 중국 증시 고공 랠리…신규 개좌 1달 간 575만 개

중국의 경기부양 기대감과 유럽중앙은행의 양적완화 정책으로 세계 증시가 중장기적으로 상승세를 탈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특히 중화권 증시의 고공 랠리에 중국에서는 최근 한 달간 575만 개의 계좌가 새로 개설됐습니다.


▲ 중국 화물선상 살인 사건…2명 사망 1명 부상

지난 11일 필리핀 해역인 술루 해를 지나던 중국 화물선 한 척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해, 중국 선원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필리핀 해경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전 11시 30분경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중국으로 귀국하던 화물선상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했고 요리사 한 명과 기관사 한 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혐의를 받고 있는 인물은 중국인으로 현재 조사받고 있습니다.


요절한 中 인기 가수 야오베이나(姚贝娜) 이름 딴 소행성

홍콩의 천문학자 양광위가 지난 2000년에 발견한 소행성에 34세의 나이로 요절한 중국의 인기 여가수 야오베이나(姚贝娜)의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야오베이나는 미국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를 중국어 버전으로 부르면서 유명세를 탔었는데요. 안타깝게도 지난 1월 유선암으로 세상을 떴습니다. 야오베이나는 세상을 떠나면서, 각막을 기증해 감동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베이징, 페라리-람보르기니 맞충돌로 차량 심한 파손

지난 11일 저녁 10시경, 베이징 따둔루에서 람보르기니와 페라리가 서로 충돌해 차량 두 대 모두 심하게 파손됐습니다. 다행이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재생자원공사 천광비아오(陈光标) 사장, 7천만 위안 기부

지난 11일, 장쑤성 황푸재생자원공사 사장 천광비아오씨가 지방정부에 전 재산 7천 만 위안, 우리 돈 약 123억 원을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천광비아오씨는 그동안 운영해오던 노인복지관과 농산물시장, 유아원 등의 경영권을 모두 지방 정부에 모두 이전했습니다.


오늘 낮은 맑고 포근한 날씨였지만 밤에는 남쪽에서 시작된 비가 전국으로 확대됩니다. 이 비는 내일 밤까지 내리겠고, 또 바람도 많이 불어 쌀쌀하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따뜻하게 채비하시기 바랍니다. CCTV 간추린 뉴스였습니다.

 

CCTV 간추린 뉴스[사진=야오베이나 MV]